두산베어스 김민혁
두산 베어스의 거포 타자 김민혁은 두산 팬들 사이에서 D민혁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왜 김민혁이 D민혁이 되었는지 그 뜻과 유래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김민혁 D민혁 뜻
두산 베어스의 김민혁 선수가 D민혁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김민혁 선수가 초등학교 때부터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프로에 와서까지도 D로 시작하는 팀에서 야구를 했고 해당 팀들 모두 모자에 ‘D’가 써져있었기 때문입니다.
김민혁 선수는 광주대성초, 광주동성중, 광주동성고를 졸업했으며 이 야구팀들의 유니폼 모자에는 모두 D가 써있습니다. D는 원피스라는 유명한 애니메이션에서 D의 의지라는 중요한 메시지로 나오기도 하기에 김민혁 선수를 보고 D민혁 또는 D의 의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두산 김민혁 C민혁 뜻
두산베어스의 김민혁은 D민혁에서 C민혁이 된 적도 있습니다. C민혁은 주 포지션이 1루수인 D민혁선수가 팀 사정상 어쩔 수 없이 한 경기동안 포수로 나오게된 후 생긴 별명입니다. 야구에서는 포지션마다 부르는 이니셜이 있는데 예를 들어 투수는 P(pitcher), 포수는 C(catcher), 유격수는 SS(short stop) 등입니다. 즉, 포수의 이니셜인 C와 김민혁선수의 원래 별명인 D민혁이 합쳐져 C민혁이 되었던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