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4 결제 시 부가가치세 세금 안내고 20$만 결제하는 방법

오늘은 GPT-4 결제 과정에서 세금을 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주마다 소비세율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세가 없는 주를 선택하면 22달러 대신 20달러 만을 내면 됩니다.

먼저 OpenAI의 ChatGPT홈페이지(https://chat.openai.com/)에 접속합니다.

GPT4결제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ChatGPT3.5 우측에 있는 화살표 클릭 후 아래 있는 보라색 버튼을 누릅니다.

GPT4결제화면

그 후 우측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결제화면이 나옵니다.

GPT4결제화면

보시는 것처럼 주소가 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부가가치세 10%가 더해져 20$가 아닌 22%가 결제되는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결제 청구주소를 부가가치세가 없는 미국의 특정 주로 변경하면 부가가치세를 내지 않고 20$만 내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미국에 부가가치세가 없는 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laska (우편번호: 99501)
  2. Delaware (우편번호: 19805)
  3. New Hampshire (우편번호: 03301)
  4. Montana (우편번호: 59601)
  5. Oregon (편번호: 97301)

이 중에서 원하는 주를 선택하면 되는데 주소지는 구글 맵에 들어가 아무곳이나 설정하면 되고 우편번호만 제대로 입력하면 부가가치세가 없어져 20$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장 아래에 있는 Oregon주를 선택하여 우편번호를 97301로 작성했는데 좌측에 세금항목을 보시면 0으로 표시되고 총 결제금액이 20$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청구서가 실제로 해당 주소지로 가는 것이 아니라 카드사에 등록된 주소지로 오기 때문에(만약 청구서 우편 신청을 따로 하지 않은경우라면 아예 청구서를 보내지 않고 휴대폰으로만 알려주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주소지를 미국으로 한다고해서 전혀 문제가 되는 것이 없습니다. 이미 엄청나게 많은 한국사람들이 하고 있는 유튜브우회(아르헨티나, 튀르키예 등) 와 같은 방식이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GPT4결제화면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GPT-4 결제 시 세금을 피할 수 있으니 매달 2$씩 아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