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 결혼기념일,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 등 중요한 날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와인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평소에는 와인을 잘 마시지 않기 때문에 와인을 사러 가면 도대체 어떤 와인을 사야하는지, 초보자에게 적합한 와인이 어떤건지,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은 무엇인지, 초보자들은 가성비 좋은 와인이 어떤건지 전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글만 보면 와인 초보자들도 마시기 좋은 입문자용 가성비 와인을 고를 수 있도록 만들었으니 천천히 읽으며 와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 레드와인
1) 세븐폴스 셀라 카베르네 소비뇽 (2만원 초반대)
미국 콜럼비아벨리에서 생산하는 와인으로 카베르네 소비뇽 와인으로 분류되며 도수는 14.5도의 와인입니다. 세븐폴스 셀라 카베르네 소비뇽은 풀바디로 분류되는 와인으로 바디감이 풍부하여 가벼운 맛보다는 묵직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와인입니다. 은은한 카라멜 향과 오크향이 매력적인 와인으로 풀바디 와인으로 분류됨에도 불구하고 거칠지 않은 바디감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와인 초보자가 마시면 실패하지 않는 와인 중 하나입니다.
2) 트라피체 브로컬 말벡 (1만원 후반대)
트라피체 브로컬 말벡은 아르헨티나 멘도사에서 제조되는 와인으로 말벡 와인으로 분류되며 도수는 14도, 바디감은 풀바디에서 미디엄바디정도로 분류되는 와인입니다. 트라피체 브로컬 말벡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꽃향기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커피나 과일의 향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화사하고 향긋한 향입니다. 또한 목넘김이 상당히 부드러워 크리미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와인입니다.
3) 운두라가 파운더스 컬렉션 (3만원대)
운두라가 파운더스 컬렉션은 칠레 마이포밸리에서 생산되는 카베르네 소비뇽으로 도수는 14.5도, 풀바디의 바디감을 가진 와인입니다. 앞서 소개한 두가지 레드와인보다는 가격대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레드와인이 운두라가 파운더스 컬렉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와인 입문자들, 와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마시더라도 엄청난 고급 와인이라고 느껴질정도로 향긋하고 진한 맛이 일품인 와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테디셀러 와인 중 하나로 절대 실패하지 않는 와인 중 하나입니다.
2. 화이트와인
1) 배비치 블랙라벨 소비뇽 블랑 (2만원 중반대)
배비치 블랙라벨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 말보로지역에서 생산되는 소비뇽 블랑으로 도수는 13.5도, 미디엄바디감을 가진 화이트 와인입니다. 화이트와인답게 상큼하고 달콤한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인 와인으로 향긋한 오렌지향과 파인애플향이 느껴져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와인 중 하나입니다.
2)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 (1만원 후반대)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은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생산되는 진판델 와인으로 도수는 9.5도, 미디엄 라이트 바디감을 가진 화이트 와인입니다.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은 병의 색깔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붉은과일의 향기가 매력적인 화이트와인입니다. 특히 딸기, 석류, 사과향이 매력적으로 조합되어 있어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 또한 여자들이 좋아하는 와인에서 빠지지 않는 와인입니다. 심지어 도수도 낮고 가격도 합리적이며 병도 예뻐 기념일에 가볍게 마시기 좋은 와인입니다.
3) 루이자도 부르고뉴 샤르도네 (2만원 후반대)
루이자도 부르고뉴 샤르도네는 프랑스 부르곤 지역에서 생산되는 샤르도네 와인으로 도수는 13도, 미디엄바디감을 가진 화이트와인입니다. 화이트와인의 정석적인 맛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사과향과 포도향이 적절하게 느껴지며 약간의 오일리, 버터리한 느낌이 있는 화이트 와인입니다. 다른건 모르는데 가장 화이트와인스러운 화이트와인을 선물하고 싶다면 루이자도 부르고뉴 샤르도네가 실패없는 선택입니다.
3. 스파클링와인
1) 프레시네 꼬든 네그로 까바 브뤼 (1만원 중반대)
프레시네 꼬든 네그로 까바 브뤼는 스페인 페네데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와인으로, 도수는 11도, 라이트한 바디감을 가진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와인의 떫은 맛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복숭아, 사과, 파인애플 향이 함께 느껴져 가볍게 마시기 좋은 와인으로 추천드립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대에 비하면 말도 안될정도로 퀄리티가 훌륭해 많은 와인 애호가들이 최고의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으로 항상 말하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2) 조닌 프로세코 ( 2만원 초반대)
조닌 프로세코는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되는 프로세코 와인으로 도수는 10.5도, 미디엄라이트바디감을 가진 스파클링와인입니다. 풋사과향과 너티류의 고소한 향이 느껴지면서도 톡쏘는 탄산과 산미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그렇게 높은 가격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은근히 고급스러운 풍미가 느껴져 분위기를 잡을 때 추천드리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